팜메디랩 카카오톡 채널 유튜브 바로가기

회원가입약관

본문 바로가기

회원가입약관

STEP1 약관동의 및 본인인증
STEP2 정보입력
STEP3 가입완료
약관동의
회원가입 약관에 모두 동의합니다.

스터짐의 서비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에 대한 약관을 모두 동의합니다.

*선택 동의 항목에 동의하지 않으셔도 회원가입은 가능하나, 원활한 서비스 이용이 어렵거나 다양한 이벤트 혜택 안내가 제한될 수 있으며, 상품 구매 시 추가적인 동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원유형
본인인증
이름
휴대폰 인증
*인증번호가 오지 않으면 입력하신 정보가 정확한지 확인하여 주세요.
*이미 가입된 번호이거나, 가상전화번호는 인증번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이메일 인증 시 보안 및 불법 사용자 방지를 위해 1회용 메일 사용이 제한되며, 지정한 이메일로만 인증 가능합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필수)

스터짐에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스터짐은 귀하가 스터짐 서비스 약관(이하 "서비스 약관")을 승낙하는 것을 조건으로 하여 스터짐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주)스터짐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스터짐(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웹사이트(www.stugym.net)를 통하여 제공하는 교육정보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아이디(ID)를 부여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콘텐츠”라 함은 회사가 제작하여 웹사이트에서 제공 및 판매하는 온라인 강좌 및 기타 관련정보를의미함으로서,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4.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전자우편(Email)”이라 함은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말합니다.
  7. “운영자(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회사를 말합니다.

제3조 [회사 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회사의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하는 곳의 연락처 포함),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제4조 [약관의 게시 등]

  1. 회사는 이용자가 별도의 연결화면을 통하여 약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 웹사이트에 게시하며, 약관의 전문을 출력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굵은 문자 등으로 명확하게 표시하여 이용자가 알아보기 쉽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5조 [약관의 개정]

  1. 회사는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적용일 14일 전부터 회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하며, 기존 회원에게는 본 약관 제7조의 방법을 통하여 약관 개정사실을 통지합니다.
  3. 기존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제6조 [약관의 효력]
  4.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5. 회사는 기존 회원이 본 약관 제5조 제2항에 따른 공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 동 기간 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6.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콘텐츠 산업 진흥법” 및 기타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쪽지, 팝업창, 유ㆍ무선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14일 이상 회사 웹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 및 사이트의 이용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30일 이상 전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별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2 장 회원가입

제8조 [회원가입]

  1.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을 숙지한 후 동의함을 표시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소정의 회원가입 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라 이용자가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본조 제1항에 따른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2.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3.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4.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중복된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
    6.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관련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7. 이전에 회사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8. 본 약관 제19조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8. 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10.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되어 회사에 제공되는 개인정보(ID, 비밀번호, 주소 등)가 선량한 풍속 기타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5.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본조 제4항과 제5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에는 팝업창을 통하여 즉시 이용자(신청자)에게 알립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7. 보호자(법정대리인)는 별도의 “학부모 회원가입”을 통하여 자녀의 학습 진도율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9조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

  1. 만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 웹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 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충분히 숙지한 후, 반드시 보호자의 동의를 얻어 회원가입을 신청 하여야 하는 등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함에 있어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2.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별도의 안내 또는 절차를 통하여 보호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만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가 보호자에게 전항의 동의사실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도록 회원가입 시, 보호자의 성명 및 유ㆍ무선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보호자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만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회원가입을 불허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5. 만 14세 미만 회원의 보호자는 자녀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구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이때 회사는 보호자임을 입증할 수 있는 문서 등의 확인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회사 웹사이트 “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3.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본조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2조 [이용계약의 해지·해제 등]

  1. 회원이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해제를 원할 경우에는 본인이 회사 학습지원센터에 전화접수를 하거나 웹사이트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후 지체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신하고 본 약관에 따라 환불 등의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계법령 등을 위반하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13조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

  1.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회원이 회사 웹사이트 접속 시, 회사에서 제작 및 배포하는 ActiveX Control의 설치를 권장합니다.
  2. 회원이 해당 프로그램 설치를 위하여 설치동의 [“예”] 버튼을 클릭하면, 회원 PC에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3. 회원이 회사에서 권장하는 본조 제1항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는 경우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14조 [콘텐츠 이용에 필요한 기술사양]

  1.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PC의 최소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CPU: Pentium4 2.4 이상메모리: 2G 이상 HDD: C:\ 공간이 20GB이상 VGA : NVIDIA GeForce FX 5200 128MB 이상 또는 ATI Radeon 9500 128MB 이상 운영체제 : Windows 7 이상 DirectX : 9.0 이상 Internet Explorer : 9.0 이상

  2.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학습기기의 기술사양은 학습지원센터에 전화로 문의하거나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거래조건에 대한 정보의 표시]

  1.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해당 콘텐츠 또는 그 포장에 표시합니다.
    1. 콘텐츠의 명칭, 종류, 내용, 가격, 이용기간
    2. 콘텐츠 이용에 필요한 전자매체의 최소한의 기술사양
    3. 휴대가 가능한 학습용 전자기기의 사용가능 여부
    4. 환불기준 등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방법 및 효과
    5.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2. 회사는 전항 각호의 사항을 회사 웹사이트, 본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에서 이미 고지하고 있는 경우, 별도로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6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결제방법 등]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콘텐츠 서비스 이용을 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 다음 각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1. 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2. 콘텐츠 상세정보 확인
    3. 결제하기 클릭
    4. 주문상품 및 결제금액 확인(환불규정 안내)
    5. 성명, 주소, 연락처 등 배송지 정보 입력
    6. 결제수단 선택
    7. 결제금액 재확인
    8. 결제
  2. 회원은 신용카드를 통해 회사에서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카드 결제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미성년 회원의 결제는 원칙적으로 보호자의 명의 또는 보호자 동의하에 이루어져야 하고, 보호자는 본인 동의없이 체결된 자녀(미성년자)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미성년자가 유료서비스의 대금을 자신의 명의로 결제하는 경우, 당해 미성년자는 보호자의 승낙을 증명하는 문서, 전자우편 등을 제공하거나 유ㆍ무선을 통하여 확인을 할 수 있도록 보호자의 연락처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만약 이러한 절차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결제금액은 보호자에 의하여 처분이 허락된 재산으로 볼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보호자의 동의 여부를 유ㆍ무선 등의 방법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는 경우
    2. 유료 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입금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3.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7. 회사는 회원이 본조 위 조항의 절차에 따라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경우, 승낙의 의사표시로써 본 약관 제7조의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하고, 승낙의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1.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17조 [교재 및 학습용 전자기기의 구입 및 배송 등]

  1. 교재 구입은 회사 웹사이트에서만 신청 가능합니다.
  2. 교재의 판매는 온라인 강좌를 수강 신청한 회원만을 대상으로 하고, 교재만 별도로 판매하지는 아니합니다.
  3. 불법으로 구매한 교재 혹은 무단복제한 교재를 사용한 경우 강의 및 교재 내용에 대한 질문답변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으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교재는 회원의 구매결제가 완료된 시점으로부터 즉시 회사에서 지정한 경로(웹사이트 또는 서비스 위치)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교재에 관한 기타사항은 스터짐 고객센터를 통하여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제휴를 통하여 회사 웹사이트 상에서 학습용 전자기기 등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7. 제휴를 통하여 회사에서 판매되는 학습용 전자기기 제품사양은 콘텐츠 불법복제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제조사에서 판매되는 제품사양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이 경우 관련 구매 페이지를 통하여 별도로 고지합니다.

1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원 개인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방화벽을 설치하는 등 별도의 보안장치를 사용하고 있으며, 그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 웹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 및 그 대금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5.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회사의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19조 [회원의 의무]

  1.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 등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의무를 위반 하였을 경우, 기간을 정하여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상당기간의 최고 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 ID 및 개인정보를이용ㆍ공유하는 경우
    2. 회원이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 등을 침해하는 경우
    3.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활동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4. 회원이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5. 회원이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와관련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게시하여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경우
    5. 회원이 회사로부터 유ㆍ무상으로 제공받은 캐쉬 등의 재화를 제3자와 유ㆍ무상 등의 방법으로 거래하는 경우
    6.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 하거나 그리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전송하는 경우
    7. 관계법령 및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9.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 등

    제20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1.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1.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PC에서 하는 경우
      2. 동일한 ID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4.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5.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 되었을 경우, 다음 각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1차 발견 시] - 전자우편, 쪽지, 팝업창을 통하여 경고합니다.
      2. [2차 발견 시] - 전호와 동일한 방법으로 경고하고 동시에 서비스 제공을 정지합니다. 이때, 보호자가가족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을 첨부하여 “재발방지확약ㆍ보증서”를 회사에 송달하는 경우에는서비스 제공을 재개합니다.
      3. [3차 발견 시] - 전자우편, 쪽지, 팝업창 또는 유ㆍ무선을 통하여 3차 위반내용의 통지 및 서비스 제공을정지하고 30일간의 소명기간 부여하며, 정당한 사유가 없는 경우 강제 탈퇴처리 합니다.
    3. 회원은 전항 제2호 및 3호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회사로부터의 본조 제2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 학습지원센터 또는 부정사용관리센터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회원이 자신의 고의나 과실이 없었음을 입증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 정지기간만큼 이용기간을 연장합니다.
    5.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 IP정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여부를 분류ㆍ확인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차단합니다.

    제21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 등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전항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되는 사유 및 내용을 본 약관 제7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22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등]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또는 유선상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해당 서비스 화면, 회사 웹사이트, 회원가입 시 회원이 직접 작성한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가 서비스하는 상품에 대하여 회원 가입 시 기입한 전화번호로 전화권유판매를 할 수 있으며, 회원은 온라인 홈페이지 또는 학습지원센터 등을 통하여 회사의 전화권유판매에 대한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이용 및 삭제]

    1.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중 본 약관 및 관계법령 등에 위배되는 게시물이 있는 경우 이를 지체없이 삭제합니다.
    2.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에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을 이용·수정하여 마케팅 및 출판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전항에 따른 회사의 이용 등에 대하여 웹사이트 등을 통하여 철회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철회의사를 받은 후로부터 해당 회원의 게시물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는 철회의 의사표시 전 기 제작된 제작물에 대하여는 소진 시 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저작권]

    1.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녹화ㆍ복제ㆍ편집ㆍ전시ㆍ전송ㆍ배포ㆍ판매ㆍ방송ㆍ공연하는 등의 행위로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5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하며,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게 제공한 개인정보의 철저한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 4 장 청약철회 및 환불

제26조 [관계법령상 청약철회 및 환불정책]

  1. 회사의 본 약관상 청약철회 및 환불규정 등은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콘텐츠 산업 진흥법” 등을 반영하였습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대금 등을 환불할 때에 기 지불한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전부 또는 일부를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제27조 [청약철회]

  1. 교재 및 학습기기와 같은 재화 또는 콘텐츠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회사가 표시·광고한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그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2. 회원이 재화 등의 청약철회를 하는 경우 회사에 공급받은 재화를 반환하여야 하며, 회사는 재화 등을 반환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대금을 환불합니다.
  3. 청약철회 시 재화 등이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해당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하며,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4.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회원의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1. 회원의 책임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됩니다.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E-Book 을 구매한 후 이미 다운로드한 경우

제28조 [온라인 강좌 교습비의 환불 및 변경]

  1. 회사는 온라인 강좌 등에 대해 원칙적으로 다음과 같은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구분​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학원의 교습정지, 

자진폐원, 등록말소 등

교습을 할 수 없거나 

교습장소를 제공할 수 없게 된 날

 이미 납부한 교습비 등을 일할 계산한 금액

회원이

본인의 

의사로 

수강을 

포기한 

경우

교습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교습시작 전 이미 납부한 교습비 등의 전액
 총 교습시간의 1/3 경과 전 이미 납부한 교습비 등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총 교습시간의 1/2 경과 전 이미 납부한 교습비 등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총 교습시간의 1/2 경과 후 반환하지 않음

교습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교습 시작 전이미 납부한 교습비 등의 전액 
 교습 시작 후 반환사유가 발생한 해당 월의 반환대상 교습비 등(교습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의 기준에 따라 산출한 금액을 말한다)과 나머지 월의 교습비 등의 전액을 합산한 금액
 비고

1. 총 교습시간은 교습기간 중의 총 교습시간을 말하며, 반환금액의 산정은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된 교습시간을 기준으로 한다.

2. 원격교습의 경우 반환금액은 교습내용을 실제 수강한 부분(인터넷으로 수강하거나 학습기기로 저장한 것을 말한다)에 해당하는 금액을 뺀 금액으로 한다.

  1. 원격교습의 경우 반환금액은 교습내용을 실제 수강한 부분(인터넷으로 수강하거나 학습기기로 저장한 것을 말한다)에 해당하는 금액을 뺀 금액으로 한다.
  2. 회원이 환불을 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 웹사이트 또는 학습지원센터에 전화 등을 통하여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불요청을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규정을 확인한 후, 환불요청 접수일부터 3영업일 이내에 교습비를 환불합니다. 단, 회사의 책임영역외의 금융사의 전산마비 등 외부적 사정 의하여 다소 지연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지연의 경우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강좌 환불의 경우, 해당 강좌의 교재도 함께 반납하여야 합니다.
  4. 기간제 정액상품, 이벤트성 강좌, 비정규 강좌, 특별기획 강좌 등의 상품은 별도의 수강 취소, 변경 및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학습지원센터에 전화로 문의하거나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학습기기로 강의를 저장한 경우, 이는 실제 수강한 것으로 간주되어 환불 시 저장한 부분만큼 공제됩니다. 환불 시에는 기기 내 저장되어 있던 강의를 삭제하여야 하며, 기기의 분실, 고장 등으로 인하여 강의의 삭제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별도의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제29조 [교재 및 학습기기 등 재화 등의 환불]

  1. 교재 및 학습기기와 같은 재화의 파손, 파본, 배송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추가 배송비용 없이 재발송하거나 환불해 드립니다. 이 때 회원은 반드시 배송받은 재화를 회사에 반송해야 합니다.
  2. 전항에 해당하지 않는 교환, 환불의 경우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3. 환불, 반품 등 기타 사항에 대하여 웹사이트내 학습지원센터를 통하여 보다 자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제31조 [과오금의 환급]

  1. 회원이 교습비 및 대금 등을 결제함에 있어서 과오금을 지급한 경우 회사는 대금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을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의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즉시 이를 고지하고, 회원이 선택한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2. 회사의 책임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공제하고 환불할 수 있습니다.

제32조 [서비스 하자 등에 대한 피해보상]

  1. 회사는 서비스의 중지·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 중지, 장애시점을 기준으로 24시간 이내에 회원에게 사전고지 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있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2. 회사가 서비스의 중지·장애에 대하여 사전고지한 경우에 있어서 회원의 피해구제 등은 다음 각호에 의합니다. 다만, 서비스 개선을 목적으로 한 설비 점검 및 보수 시 1개월을 기준으로 최대 24시간은 중지·장애 시간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1. 1개월을 기준으로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이 10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10시간과 이를 초과한 시간의2배의 시간만큼 이용기간을 무료로 연장
    2. 1개월을 기준으로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이 10시간을 초과하지 않은 경우: 중지·장애시간에 해당하는시간을 무료로 연장
  3. 회사가 서비스의 중지·장애에 대하여 사전고지 하지 않은 경우에 있어서 회원의 피해구제 등은 다음 각호에 의합니다.
    1. 1개월 동안의 서비스 중지·장애발생 누적시간이 72시간을 초과한 경우: 계약해제 또는 해지 및 미이용기간을 포함한 잔여 기간에 대한 이용대금 환불 및 손해배상(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입증한 경우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의 책임있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지 또는 장애의 경우: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의 3배를 무료로 연장
    3. 불가항력 또는 제3자의 불법행위 등으로 인해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한 경우: 계약을해제할 수는 없지만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시간만큼 무료로 이용기간을 연장

제 5 장 기타

제33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4조 [분쟁의 해결 등]

  1. 회사와 이용자 간의 콘텐츠 거래 또는 이용에 관한 분쟁은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를 통해 조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소송의 관할은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불분명한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릅니다.

본 이용약관은 2024년 7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필수)

(주)스터짐(이하 "회사"라고 합니다)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회원의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제1조 수집·이용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 및 수집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의 앱(APP) 또는 웹(Web)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서비스(이하 "기본서비스")의 이용약관(이하 “기본약관") 상의 회원(학생의 보호자로 가입한 회원에 관해서는 학생도 포함; 이하 “회원")이 되고자 하는 분의 회원가입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학생의 보호자로 가입한 회원에 관해서는 학생의 개인정보를 포함; 이하 같음)를 수집합니다.
    • 필수항목: 성명, 이메일, 비밀번호, 생년월일, 휴대전화 번호, 주소, 이메일.
    • 선택항목: 성별, 현재 학습상태 등
  2. 회원의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를 추가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는 홈페이지(회원가입, 상담게시판, 공개 게시판 등), 서면양식, 전화, 경품 행사 응모 방식으로 수집됩니다. 전화를 통한 개인정보 수집 시에는 통화내용이 녹취되며, 해당 사실을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 서비스 이용 시
      • 필수항목: 회원정보(성명, 이메일, 휴대전화 번호), 회원 또는 보호자의 신용카드 정보(카드사명, 신용카드 번호(마스킹), 할부개월)
    • 환불, 청약철회 시
      • 필수항목: 회원 또는 보호자의 환불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 고객센터 문의 시
      • 필수항목: 회원 회원 또는 보호자의 정보(성명, 이메일, 휴대전화 번호), 이메일, 답변 알림요청 여
      • 선택항목: 서비스 이용 기록, 콘텐츠∙물품 등 결제 내역, 결제 금액, 거래일시, 방문기록
  3. 회원의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가 자동 생성, 접근 및 수집될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1)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회원에 관한 정보를 자동화된 방법으로 생성하여 이를 수집하거나, 2) 회원 기기의 고유한 정보를 원래의 값을 확인하지 못하도록 안전하게 변환하여 수집합니다.
    1.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모바일 서비스 이용 시 단말기 정보(단말기 모델, 이동통신사 정보, OS 정보, 하드웨어 ID, 광고 ID, 서비스 이용에 대한 기본 통계), 애플리케이션 설치 및 사용이력, 결제·구매 기록]
    2. [iOS 운영체제 휴대폰을 사용하는 회원의 경우 사용자 식별을 위하여 UUID에 접근할 수 있음. 이에 대하여는 앱(APP) 설치 또는 최초 실행시에 별도로 안내하고 동의를 받음.]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의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서 제1조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합니다.

  1. 회원 식별, 법령, 이용약관 위반 회원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미치는 행위 및 서비스 부정이용 행위 제재, 가입의사 확인, 회원 가입 거절 사유 유무의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등과 같은 회원관리
  2. 강의 콘텐츠(강의 동영상, 입시 문항 등) 제공, 학습 액티비티 시스템 제공, 맞춤형 학습 커리큘럼 제공, 학습 진도 모니터링, 콘텐츠 제공을 위한 개인 식별, 서비스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강의 교재 등) 배송, 계약서 발송, 청구서 발송
  3. 서비스 고도화 및 최적화를 위한 데이터 분석, 서비스 개선, 오류 시정, 품질 향상 및 신규 서비스 연구∙개발을 위한 통계, 제품의 개발 및 특화
  4.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민원 기록보존
  5. 신규 서비스 개발,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분석 등 서비스 분석 및 서비스 이용환경 개선
  6. 보안, 프라이버시, 안전 측면에서 회원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이용환경 구축
  7. 결제, 환불 발급
  8. 회원으로부터 이에 대한 별도의 동의를 얻은 경우에 한하여,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제3조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고 있으며, 위탁받은 업체가 개인정보보호 관계 법령을 위반하지 않도록 관리·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 처리하는 정보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에 국한됩니다. 위탁기간은 회원의 탈퇴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까지입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위탁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Cafe24 시스템 운영 및 데이터 보관 서비스 이용 기록 또는 수집된 개인정보 1. 회원탈퇴 또는 개인정보 유효기간 도래시까지
  1. 당사와 AWS 간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변경시까지 | | | | | | | | | | | | | | | | | | | | | | | | | |

제4조 개인정보의 제공

  1. 회사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해야 하는 경우, 회원으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을 것이며 제3자는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는 시점에 구체적으로 명시될 것입니다.
  2.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및 개인정보보호법 제28조의2 제1항에 따라 통계 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 등을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된 가명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에도 개인정보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의 거부 시 불이익

회원은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를 거부할 경우 불가피하게 아래와 같은 불이익이 발생합니다.

  1. 회원이 회원 가입 신청 시 회사가 수집·이용·제공(마케팅, 프로모션, 광고 목적 수집·이용 제외)하고자 하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을 거부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회원 가입 또는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의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회사가 수집·이용 또는 접근하는 개인정보 또는 휴대전화기능의 수집·이용 또는 접근을 거부하는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한 서비스의 제공 및 기술 지원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보유·이용 기간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탈퇴시까지 보유 및 이용합니다. 단, 개인정보 도용 등으로 인한 원치 않는 회원탈퇴 등에 대비하기 위해 회원탈퇴 요청 후 7일간 개인정보를 보존하고, 서비스의 부정한 이용으로 인한 분쟁을 방지하기 위한 내부 방침에 따라 서비스의 부정이용기록, 즉 이용약관 및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회원의 개인정보는 1년간 보존합니다.
  2. 회원탈퇴 후에도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일정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1.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5년
      2. 회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다만, 민사, 형사, 행정상의 절차가 진행 중에 있는 경우에는 그 절차가 종료될 때까지)
      3.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2. 『전자금융거래법』
      1. 전자금융에 관한 기록: 5년
    3. 『통신비밀보호법』
      1. 회원의 서비스 접속 일시, 접속 시간, 사용도수, 접속 정보를 감지한 기지국의 위치추적자료: 1년
      2. 로그인 기록, 서비스에 접속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휴대전화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접속지의 추적자료: 3개월
    4. 『국세기본법』
      1. 국세 부과 제척기간 계산을 위해 필요한 정보: 10년
      2. 국세징수권 등 소멸시효 계산을 위해 필요한 정보: 5년
      3. 원천징수사무처리를 위해 필요한 정보: 5년
    5. 『부가가치세법』
      1. 세금계산서, 영수증 등 거래내역 관련 정보: 5년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이 경과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1. 전자적 파일 형태인 경우: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
    2. 인쇄물, 서면, 그 밖의 기록매체인 경우: 파쇄 또는 소각
  2. 장기 미이용자의 경우 아래 각 호에 의해서 개인정보를 파기 또는 별도 보관합니다.
    1.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1년 또는 회원이 회원 가입 시 선택한 기간 동안 로그인을 하지 아니하는 등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해당 회원의 ID 및 개인정보를 유효기간 경과 후 즉시 파기하거나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별도의 DB 또는 서류함으로 분리, 보관된 회원의 개인정보는 보관일로부터 3년간 보관 후 파기합니다.
    2. 회사는 위 유효기간 만료 30일 전까지 기간 만료일, 개인정보가 파기 또는 분리·보관되는 사실, 해당 개인정보 항목을 전자우편, 서면, 모사전송, 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알려드립니다.

제8조 회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회원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1. 동의 철회
    2. 개인 정보 열람 요구
    3.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4. 삭제 요구
    5. 처리정지 요구
  2. 회원은 전항에 따른 권리행사를 전자우편, 전화, 서면을 통하여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고 처리결과를 전자우편, 문자 전송, 서면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3.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회사는 요청을 받은 때로부터 당해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합니다.
  4. 회원이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청한 경우 제6조의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에 따라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5. 회원이 직접 또는 그로부터 위임을 받은 자(대리인)을 통하여 개인정보 조회, 수정, 삭제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대리인을 통하여 요청하는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회사에 제출하셔야 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와 세션(session)을 사용합니다
    • 쿠키(cookie): 서비스 운영에 이용되는 서버가 회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회원의 휴대폰의 저장매체에 저장됩니다.
    • 세션(session): 서비스 운영에 이용되는 서버가 회원의 접속시간 동안에 회원의 정보를 서버에 저장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2. 쿠키와 세션은 회원이 설정한 환경을 유지하도록 함으로써 편리한 사용을 도우며, 회원의 방문 기록, 이용 형태, 관심 분야를 알게 해줌으로써 이를 통한 최적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서비스 개선의 척도로 활용됩니다.
  3.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치를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을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Chrome 웹 브라우저 > 우측 상단 메뉴 [설정] > [사이트 설정] > [쿠키] 설정
    • Safari 웹 브라우저 > [설정] > [Safari] > [쿠키 차단] > 설정
    •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개인정보처리 수준 설정
  4. 회원은 세션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지 않으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 이용 시 서버에 자동으로 세션이 생성됩니다.
  5. 모바일 서비스의 경우 회사는 회원의 ADID와 IDFA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ADID (Android OS) 와 IDFA (iOS)란 모바일 앱 이용자의 광고 식별 값입니다. ADID와 IDFA는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 회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을 제공하기 위하여 수집 및 이용됩니다.
    • ADID/IDFA 수집방법: 이용자의 앱 방문/실행 시 자동 수집
    • ADID/IDFA 보유/이용 기간: 수집일로부터 1년
    • 이용자 통제권 행사 방법
      • Android: 설정 > 구글(구글설정) > 광고 > 광고 맞춤설정 선택 해제
      • iOS: 설정 > 개인정보보호 > 광고 > 광고 추적 제한

제1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대책을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인 직원 교육
  2.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개인정보 보관 서버, 개인 정보 이용 단말기에 대한 접근 제한

제11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문의시간: 평일 오전 9시30분~오후 6시30분(점심시간 12:00~13:00, 토·일·공휴일 휴무).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대표이사 최돈영
    • 개인정보보호담당자: [스터짐 온라인 사업부] 조석민
    • 전화번호: 1551-5476
    • 이메일: master@stugym.net
  2.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제12조 고지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 개정 최소 7일 전에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 공지를 할 것입니다.

  • 공고일자: 2024년 7월 1일
  • 시행일자: 2024년 7월 1일
개인정보 선택항목에 대한 처리 및 이용 (선택)
마케팅 및 광고 활용 (선택)

주식회사 스터짐 대표이사 : 최돈영 사업자등록번호 : 278-86-02513 이메일 : info@stugym.net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성남분당C-0909호 원격평생교육시설 신고번호 : 성남교육지원청 제 273호 본사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192번길 16, 8층 806호 서울 지사 :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73, 홍우빌딩 9층 106호 부천 지사 : 경기도 부천시 부천로3번길 48, 7층 707호
Copyright STUGYM Co.Ltd,. All Rights Reserved.